발전기 매연저감장치 1 페이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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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연저감장치 지비에너지의 매연저감장치를 소개합니다.

발전기 매연저감장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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필요성

✔ 미세먼지 다량 배출원 관리의 사각지대 "비상 디젤 발전기" - 발전기 가동 시 다량의 매연 및 대기오염물질이 배출됨에도 불구하고 대기오염 규제에 벗어나 있음

✔ 대기 오염물질이 배출되어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화재 오인 신고 및 각종 민원의 대상

발전기 매연저감장치 장착 전/후 비교

제품 사양별 특성

구분 자연재생방식 강제재생방식 복합방식 비고
DOC DPF DOC+DPF Filter 교체형 전기히터+DPF 전기히터+DOC+DPF
구조 촉매 필터 촉매+필터 촉매+필터 전기히터+필터 전기히터+촉매+필터
CO 90% 이상 5% 미만 90% 이상 90% 이상 5% 미만 90% 이상
HC 85% 이상 5% 미만 85% 이상 85% 이상 5% 미만 85% 이상
Nox 5% 미만 5% 미만 5% 미만 5% 미만 5% 미만 5% 미만
매연(PM) 5% 미만 90% 이상 90% 이상 90% 이상 90% 이상 90% 이상
소음감소 5dB 10-20dB 10-20dB 10-20dB 10-20dB 10-20dB
환경보전법 만족 못함 만족함 만족함 만족함 만족함 만족함
링겔만비탁표 7~8 1도이하 1도이하 1도이하 1도이하 1도이하
재생방식 없음 청소 자연재생방식
(발전기 부하기동)
강제재생방식 자연 및 강제 복합방식
재질 Ceramic/Metal Ceramic / Meta l/ SIC
용도 비상발전기용

제품소개

DPF TYPE ▸ DPF(Diesel Particulate Filter) 엔진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인 입자상물질 (매연)이 Filter을 통과하면서 저감시킴 ▸ 성 능 매연(PM) 90% 이상 저감기능 ▸ 적용대상 엔진출력 90KW ~ 3,000KW ▸ 주의 사항 엔진허용 배압의 80%가 되면 재생 및 청소가 필요함

DOC+DPF Type ▸ DOC(Diesel Oxidation Catalyst) 엔진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인 CO, HC를 저감 ▸ DPF(Diesel Particulate Filter) 엔진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인 입자상물질 (매연)이 Filter을 통과하면서 저감시킴 ▸ 성 능 HC 80%, CO 90%,매연(PM) 90% 이상 저감 ▸ 주의 사항 엔진허용 배압의 80%가 되면 재생 및 청소가 필요함

Heater+DPF Type ▸ 전기히터(Electric Heater System) 히터로 온도를 550℃이상 상승시켜 Blower에서 나오는 에어를 이용하여 DPF에 열을 전달시킴 ▸ DPF(Diesel Particulate Filter) 엔진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인 입자상물질 (매연)이 Filter을 통과하면서 저감시킴 ▸ 성 능 매연(PM) 90% 이상 저감기능 ▸ 주의 사항 무부하 운전시 40mbar 이상,부하운전시60mbar이상이면, 발전기 정지 상태에서 전기히터를 이용하여 500℃에서 4시간 재생을 해야 함

Heater+DOC+DPF Type ▸ 전기히터(Electric Heater System) 히터로 온도를 550℃이상 상승시켜 Blower에서 나오는 에어를 이용하여 DPF에 열을 전달시킴 ▸ DOC(Diesel Oxidation Catalyst) 엔진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인 CO, HC를 저감 ▸ DPF(Diesel Particulate Filter) 엔진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인 입자상물질 (매연)이 Filter을 통과하면서 저감시킴 ▸ 특 징 상용시나 피크제어시는 DOC로 인한 자연재생이 가능하고 비상용으로 사용시는 전기히터를 이용한 강제재생이 가능한 복합재생방식으로 반 영구적이며, 효율과 안전성이 좋음

유동해석을 통한 최적 설계 구현

  • ✔ Back pressure 해석 제품 전체 Back pressure 해석으로 최적 pressure 도출
  • ✔ Catalyst 유동균일도 해석 Catalyst 유동균일도 해석으로 Catalyst의 최적 효율 도출
  • ✔ 유동 속도 및 pressure 해석 유동 속도 및 pressure 해석으로 최적 유동상태 도출

신뢰성 평가

1. 소음시험

Muffler & 발전기용 매연저감장치 소음 저감 비교 시험 - Muffler : 15 ∼ 20dB
- 발전기용 매연저감 장치 : 24 ∼ 32dB

  • 2. 매연저감율

    구분 시험결과(%) 기준 판정 비고
    장착전 장착후 저감율
    매연 87.8 2.2 97.4 90% 이상 OK

3. 공인기관 시험 성적서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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